본문 바로가기
내가보려고 쓰는 정보

초중고 생활기록부 온라인 조회,발급 서비스

by 찌아치 2021. 2. 7.

누군가에겐 추억으로
누군가에겐 흑역사로 남게 되는 초중고 생활기록부!

학교로 찾아가지 않고 조회,발급 하는 법을 소개합니다
(단, 2004년 이후 졸업생들에게만 해당)

저도 궁금증과 설레는 마음을 가득 안고 조회해 보았어요



먼저 대국민 나이스 서비스에 접속하기!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neis.go.kr)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www.neis.go.kr

홈페이지 첫 화면에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클릭

그럼 이런 창이 뜨는데
자신이 다녔던 학교가 있는 곳의 교육청을 선택해줍니다

학교를 다니다 자퇴했더라도 자퇴하기 전까지 기록은 남아 있어 조회가능합니다!

온라인 발급민원<자주 사용하는 서비스>에 학교 생활 기록부를 클릭!
여기서 다시한번 알림 창이 뜨는데
2004년이후에 졸업한 학생부터 조회,발급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 전에 졸업하신 분들은 학교로 방문하셔야합니다ㅜㅜ

이 시스템은 따로 회원가입 없이 이름과 주민번호 그리고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조회 하실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로그인후 발급신청을 누르면 파일이 다운 받아지는데 비밀번호가 걸려 있을거에요
당황하지마시구
비밀번호는 본인의 생년월일 6자 입력 하시면 됩니다!


저도 초중고 다 조회 보았는데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가물가물하던 선생님 성함도 볼 수 있고
내가 어떤 대회에 참가해 어떤 상을 타고 또 어떤 과목을 어려워 했는지,
또 선생님이 보기에 나는 어떤 학생이었는지도 읽어 볼 수 있어 좋았어요

그 중 절 많이 걱정하고 챙겨주시던 영어선생님에 글이 기억에 남아요

맨날 노력 좀 하라고 다그치던 선생님의 마음이 잘 느껴졌어욬ㅋㅋㅋㅋ

담임 선생님들이 좋은 말씀만 써주셔서 그런지 몰라도
문득 내가 잘하던 것이 뭐였는지 모르겠고
뭘 하고 싶었던지 모르겠을 때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