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부자의 취미로그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솔직한 후기

by 찌아치 2020. 11. 19.

 

저의 취미중에는 독서도 있답니다 ㅎㅎ
어렸을때는 책 읽는 재미를 왜 못 느꼈는지..
재미있는 책을 접해보지 못해서 인 것 같아요

오늘은 서점에서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라는 책을 제목에 이끌려 구입해봤습니다
제 블로그 주제는 행복이지만
누구나 그렇듯 항상 행복하기는 힘든 것 같아요
요즘 잘팔리는 책들에 표지만 봐도 죄다 드러누워있는
그림이잖아요 😂😂

프롤로그 첫 문장 부터 마음을 울렸어요
제가 이 책이 끌렸던 이유를 알려주고 있었어요
나도 모르는 날 알아주니 고마운 책

이 책은 5장으로 나누어져 소제목이 끝날때마다
한 문장으로 정리 해주는 형태에요

중간중간에 귀여운 그림과 문구도 적혀 있어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을 수 있게 해주셨네요
그래서인지 평소 책을 나눠 읽는 편인데
피자마자 한번에 쭉 다 읽었네요

책을 천천히 읽는 편이지만
이 책은 약 1시간 15분 정도 소요되었어요


”상대방은 당신의 말을 듣기 위한 존재가 아니다”

“그들에게도 (내 말을 들어주지 않을) 자유가 있다”

“에너지 도둑이 나도 같이 불평 해주기를 ••동조해주기를 기대할 때 과감하게 무시하라••대화의 흐름이 살짝 어그러져도 괜찮다”


————

개인적으로 울컥하는 부분도 있었지만 대부분 다 들었던 이야기라 금방 읽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들었던 이야기일지라도 잊고 지내거나 덮고 지내기 일쑤였는데 이책이 다시 상기 시켜줬다는 면에서 감사함을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새로 알게된 부분은 하나지만 하나라도 배울점이 있었으니 가치 있는 책이었다고 말하고 싶네요
친구한테는 추천하지 않는 책이라고 말했어요🙈
이상 개인적이고 솔직한 소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